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이슈

(올림픽) 2020 도쿄올림픽, 일본 국민 77% 개최 못할 것 예상 / 올림픽 티켓 환불조치 결정

 

 

 오늘의 스포츠 이슈는 2020 도쿄올림픽이 과연 개최될 수 있을까에 대한 내용입니다.

 2020 도쿄올림픽이 예정대로 개최되었다면 지금 한참 올림픽이 진행중일텐데요. 코로나19로 인하여 올림픽이 연기되어

 개인적으로는 매우 아쉬운 마음이 큽니다. 그러나 선수들의 안전을 위해 연기가 된것은 매우 당연한 조치라고 생각되요

 

 일본이 코로나19 초기 2020 도쿄올림픽 개최를 강행하기 위해 코로나 검사를 실시하지 않은 것은 이미 많이 알려져 있는 사실입니다. 이후, 올림픽 연기를 확정하자 확진자가 매우 많이 나온 상황이라고 합니다. IOC와 TOKYO 올림픽 조직위원회에서 1년 연기한 도쿄올림픽이 2021년 진행될 수 있을지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실텐데요.

 

 일본 국민들의 반응은 생각보다 놀라웠습니다.

 


일본 방송사 Japan News Network(JNN)가 최근 실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일본국민 77%가 내년으로 연기된 도쿄 2020에 대해 개최하지 못할 것이라고 답했으며 오직 17%2021년에 정상적으로 개최될 것이라고 답했다고 합니다.


사요나라 도쿄올림픽 같은 느낌이 드는 마스코트

 

 또한, 도코 올림픽 조직위원회는 대회일정 변경에 따라 입장권을 환불조치 하기로 결정하기도 하였습니다.

현재까지 올림픽 공식 입장권 판매 사이트와 로터리(lottery)를 통해 판매된 입장권은 올림픽 약 448만장, 패럴림픽 약 97만장이라고 알려져있습니다. 이에, 교도통신(Kyodo News)연기된 올림픽 및 패럴림픽 대회 입장권은 여전히 유효하지만 연기된 날짜에 참석이 어려운 분들에게는 환불이 진행 될 것이라고 발표 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어떻게든 올림픽이 진행되서 올림픽만을 바라보고 운동한 선수들의 노력이 헛되이 되지 않았으면 합니다.

특히, 대한민국 남자 운동선수의 대부분은 병역면제 혜택이 걸린 올림픽을 위해 피땀흘려 노력하기 때문에

내년이라도 올림픽이 안전하게 개최되었으면 하네요.